티스토리 뷰
서울시가 30~40대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구직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월 30만원을 3개월간 지급한다고 합니다.
또 재택근부등 일,생활 균형이 가능한 일자리에는 3개월간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며 4대보험 가입도 새롭게 지원한다고 합니다. 경력단절된 여성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회이니 자세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서울우먼업 사이트에 접속해 자세히 읽어보신분들을 위해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목차
서울 우먼업 프로젝트란?
한창 경제활동이 활발해야하는 3040여성이 임신,출산,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경우, 서울시에서 재취업과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엄마아빠 행복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2021년 9월 시범으로 시작했던 '우먼업 인턴쉽'을 더 업그레이드 시킨것으로, 총 세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됩니다.
각 3개월씩 프로그램단위별로 지원되는 것입니다.
1. 우먼업 구직지원금 : 3개월 X 30만원
2. 우먼업 인턴쉽 : 생활임금 X 3개월
3. 우먼업 고용장려금 : 100만원 X 3개월
특히 기존에 운영하던 인턴쉽 프로그램에서, 일자리를 매칭시켜 육아와 직장간의 병행이 가능하도록 단계적으로 구성한게 특징입니다.
우먼업 구직지원금
우먼업 구직지원금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재취업시 가장 애로 사항이 컸던 '구직활동시간 부족'과 '일자리정보 부족'을 충족하기 위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취업연계 실무양성과정 프로그램이 있어서 본인이 관심있는 직종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 대상 : 3049 미취업, 미창업 대상 2500명
▶ 소득조건 : 중위소득 150%이하
▶ 모집인원수 : 2,500명
▶ 지원금액 : 30만원 X 월 30개월 (최대 1인당 90만원)
▶ 지원프로그램 :여성미래일자리 직업훈련 교육과정 무료 이수 가능
- 권역별·선도형 교육훈련 5개(빅데이터, 실감형 콘텐츠, AI활용 소프트웨어 등 일자리 지형 변화에 맞춘 신기술, 융합분야) - 3040 생애주기맞춤형 특화프로그램 18개(생애설계 퍼실리테이터 양성과정,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HRD 기획 및 운영실무자 양성과정 등
우먼업 인턴십
시군구에서 제공하는 경력단절프로그램의 한계는 취업과 제대로 연계되느냐입니다. 그러다보니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인턴쉽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경력 공백을 최소화하는 첫 출발점이다.
재택근무형부터 시작해서 시간제 일자리 등 육아와 일자리를 병행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일자리에 대해 3개월간 인턴쉽을 제공합니다.
▶ 관광분야 인턴쉽 기업모집 : 4월 10일~
▶ 지역기반 직주근접형 프로그램 : 4월 10일부터 상시모집
▶ 관련사이트 : 서울우먼업 누리집 (링크는 아래 참조)
▶ 특이사항 : 4대보험 가입 지원
우먼업 고용장려금
마지막으로 인턴쉽 종료후에도 안정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정규직 OR 1년이상 근로계약을 채결하도록 기업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신청기간 : 4월 3일부터
▶ 신청대상 : 경력단절 여성을 재고용하는 기업
▶ 지원금 : 3개월간 월 100만원씩 지원
신청방법은?
서울시 여성인력개발기관에서는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경력단절 여성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력개발프로그램과 직업훈련등을 알선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사이트를 찾아보시면 좋습니다.
금액이 다소 적기는 하더라도, 체계적으로 교육과 일자리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좋은제도라고 봅니다. 꼭 신청하셔서 많은 분들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글